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시가 큐레이션한 쉼, 맛, 멋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오는 9월 30일(금) ~10월 5일(수) 북촌 휘겸재 한옥을 비롯한 종로 일대에서 열린다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에 와야만 경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뷰티‧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제안하는 자리이다.

 

 

 

대청마루에 앉아 소나무 정원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한옥스테이부터, 한방차, 전통 다과와 함께 한방재료를 넣은 물에 족욕을 하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카페부터 인문학 강의와 함께하는 인왕산 트래킹까지. 서울시가 큐레이션한 종로 일대 30여 개 매장‧업체를 체험해보는 참여형 축제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지금부터 한 달 뒤니까 날씨도 제법 선선하니 휘겸재에 앉아서 시원한 바람을 맞는다고 생각해 보니 벌써부터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

 

준비되어 있는 체험이 너무나 다양하고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구성으로 꽉 찬 거 같다.

 

 

 


이번 축제는 10월 한 달 간 서울 전역에서 열릴 ‘서울뷰티먼스’의 하나로 열린다.

한류의 세계적인 인기로 음악과 영화는 물론, 뷰티, 미식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서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통해 ‘뷰티’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해보자는 취지로 시작했다고 한다.

뷰티의 개념을 화장품‧미용 등 단편적 개념을 넘어서 좋은 잠을 자고, 좋은 음식을 먹고, 풍부한 경험을 하면서 몸과 마음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모든 활동과 체험을 아우르는 개념으로 확장시킨 것이다. 

 

출처 : https://seoulbeautytravel.com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기간 중 스마트폰 앱 ‘부로컬리(BOOLOCALLY)’를 이용해 30여 개 매장‧업체 중 5곳 이상을 방문해 체크인하거나, 사전 예약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참여 업체의 제품들로 구성된 ‘서울뷰티트래블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특별메뉴 등 각 업장별로 이벤트‧프로모션도 준비했다고 한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기간 중 다양한 체험 클래스와 특별 사진전 등이 열리는 메인 행사장은 ‘서울뷰티하우스’다. 북촌에 있는 한옥 ‘휘겸재’에 마련된다. ‘휘겸재’는 서울시 민속문화재로, 그동안 프라이빗 행사 외에는 일반에 개방되지 않았는데 이번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통해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게 공개된다.

 

‘서울뷰티하우스(휘겸재)’는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6일(화) 14시부터 축제 누리집 또는 ‘부로컬리’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운영기간 : 2022.9.30.(금) ~ 10.5.(수), 총 6일간
 ‣ 운영시간 : 10:00~20:00(예약마감 19:00)
    ※ 운영기간 중 매일 19:00에 특별 클래스 진행

 

 

출처 : https://seoulbeautytravel.com

 

 

◆ 예약을 통해 이루어지는 서울시가 제안하는 Beautiful Lifestyle의 Curation이 반영해야하는 세 가지 키워드

 

1.  Rest : Rest Well

집이 아닌 좋은 장소에서의 숙면의 경험은 아름다움에 다가가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침형 인간으로의 삶을 체험해보고, 서울 뷰티스토리위크를 위해 마련된 키트를 활용해보며 고요하고 편안한 공간 속의 숙면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2. Refreshed : Eat Healthy

우리가 먹는 것이 곧 우리를 말한다는 격언은 친숙하게 다가옵니다.
좋은 먹거리, 정성스레 만들어진 한끼의 식사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하며 뷰티스토리위크를 위해 준비된 식사를 접하며 몸이 정화되고 아름다움에 다가가는 경험을 느껴봅니다.

3. Rejuvenated : Apprecoate Life

다양한 신체적 움직임을 유발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신체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단순히 보여지는 아름다움보다는 건강 그 자체의 의미에 대해 반주해보며 나이키런닝클럽, 요가 수업, 북한산 등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봅니다.

 

 

 

출처 : 서울시 보도자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