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멍멍입니다. ʕ•ﻌ•ʔ

 

도로명주소가 도입된지 벌써 4년이란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까지도 도로명주소가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이 드물죠.

 

 

택배를 주문하거나 배달음식을 시킬때,

아직까지도 지번 주소로 검색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참에 도로명주소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상품도 받아가는 찬스를 누려보시라고

좋은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서울시에서 하는 행사입니다)

 

 

 

 

 

 

 

맨 밑에 사이트 링크 걸어놓을테니 들어가보세요.

 

 

 

 

도로명주소란?


도로명 + 건물번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 말하는대로를 뜻한다고 합니다.

 

8차로 이상은 대로

2차로에서 7차로까지는

로보다 좁으면

왼쪽 길은 홀수, 오른쪽 길은 짝수

 

건물번호의 진행방향은
남 >>> 북 , 서 >>> 동

 

건물번호는
도로 왼쪽은 홀수, 오른쪽은 짝수
20M 간격으로 부여합니다.

 

 

엄청 간단하쥬~~~?

 

 

 

 

 

 

동영상 보시면서 풀어도 되지만,, 동영상에 나와있는 내용을

제가 간단하게 써놓은 내용이랍니다.

 

문제도 단 3문제 라는 사실 ㅋㅋㅋㅋㅋ

 

 

 

 

헉.. 이제 깨달았는데,, 내일이 마감이네요 ㅋㅋㅋㅋ

 

빨리 서두르세요!

 

퀴즈 풀러 고고고~!!!

 

 

http://www.seoul.go.kr/hotissue/hotissue.php?id=156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