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운대시장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

친구의 추천과 유명 맛집이라 방문해 보았다.

 

 

위       치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0-1
                 해운대역 1번 출구에서479m
영업시간 : 10:00 ~ 00:30 (라스트오더 00:00, 매달 2,4번재 수요일 정기 휴무)

 

 

상국이네는 1978년 부산 해운대에서 시작된 분식집으로, 매년 50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는 떡볶이 맛집

 

우선 방문하면 튀김 있는 곳에 줄을 서고, 튀김을 직접 담아야 한다.

 

매장에서 먹을 손님은 접시에, 포장할 손님은 박스에 담는다.

 

그리고 나머지 주문은 바로 옆에 카운터에서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음식을 챙겨주신다.

 

우리가 갔을 때에는 오후 2시로 앞에 손님이 두 팀 정도 있었고, 먹고 나왔을 때는 오히려 줄이 조금 더 길었다.

 

 

 

떡볶이, 튀김, 어묵 1인분씩 14,000원

 

홀에 들어가니 2층까지 홀이 있고 자리도 여유가 있었다.

 

오히려 주문할 때만 줄이 좀 더 긴 거 같다.

 

떡볶이 떡은 5개정도, 오뎅은 3장이었다. 튀김은 1개에 1000원씩

 

떡볶이가 쌀떡이라 그런가 저렴하진 않다. ㅎㅎ

 

맛은 컬리에서 사 먹었던 밀키트랑 거의 흡사했고, 와! 진짜 맛있다 이 정도는 아닌...

 

어묵은 흐물거리면 맛이 없는데, 두께가 있어서 씹는 맛이 있었다.

 

어묵 국물은 약간 슴슴한 느낌, 튀김은 그럭저럭

 

그늘도 없이 기다려야 해서 긴 줄을 기다려서 먹었다면 기분이 좋진 않았을 것이다.

 

지나가다 대기줄이 없다면 드셔보시길 바란다.

 

나의 점수는 10점 만점에 7.5점

반응형
댓글